영도구보건소, 금연 걷기 챌린지 운영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4-05-14 16:55:39
▲ 영도구보건소, 금연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영도구 보건소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지역 내 금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5월 31일부터 6월 13일까지‘걸어서 노담(no!담배)속으로’금연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참여방법은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영도구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걸어서 노담(no!담배)속으로’챌린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14일동안 10만보 걷기(하루 10,000보 제한)를 달성하고 금연다짐문구 또는 금연 안내판, 스티커 등을 사진으로 찍어 챌린지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영도구는 걸음수를 달성하고 금연 게시물을 게시한 후 응모하기를 완료한 선착순 30명에게 미션 성공 확인 후 축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도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금연 실천과 건강한 금연 환경조성에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도구보건소에서는 금연주간(5.13부터 5.31) 중 ‘이참에, 금연타임’ 캠페인 추진 및 흡연예방교육, 찾아가는 이동금연홍보관 운영 등 세계 금연의 날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오는 세계금연의 날(5.31)에는 담배연기 제로 플로깅 캠페인을 추진 할 예정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