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의령군 안전협의체 교육 실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의령군은 12일 오후 2시 군청 4층 회의실에서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의령군 안전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이장단, 새마을지도자, 지역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여성민방위기동대, 자율방범대 등 군민의 안전을 현장에서 지키는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겨울철 빈번한 재난·안전사고에 대비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교육에는 교통사고 분석 분야의 권위자인 한문철 변호사가 강사로 초청돼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한 변호사는 ‘교통사고 안 내고, 안 당하기’를 주제로 겨울철 빙판길 안전 운전 요령과 농촌 지역 어르신 보행사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블랙박스 영상과 함께 전달했다.
또한 한 변호사는 의령군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써달라며 야광 안전우산 200개를 기부해 훈훈함을 더했다. 기부된 우산은 야간 보행 시 시인성을 높여 보행자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어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김황규 경남지회장이 겨울철 건조기 산불 예방 교육을 진행하며, 의령의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민간 단체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오태완 군수는 “재난은 예고 없이 찾아오지만 예방은 우리의 준비로 가능하다”며 “각 단체가 ‘제심합력(齊心合力)’의 마음으로 함께할 때 의령의 안전망은 더욱 촘촘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