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추석 앞두고 청렴 문화 확산 나선다.

구리 / 김인호 기자 / 2025-09-29 17:00:24
코스모스 축제 현장에서 피켓·현수막 홍보·물티슈 배부 등 청렴 활동 진행
▲ 구리시, 추석 앞두고 청렴 문화 확산 나선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구리시는 지난 26일, 2025년 구리 코스모스 축제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부패 취약 시기를 맞아 구리한강시민공원 일원에서 '2025 구리시 청렴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공직사회의 청렴 문화 확산과 시민 신뢰 제고를 위해 추진됐으며,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청렴 의지를 담은 피켓·현수막 홍보와 함께 청렴 문구가 인쇄된 물티슈를 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아울러 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명절 서한문을 전달해 ▲금품·향응 수수 금지 ▲개인정보 유출 방지 ▲직무 관련자와의 부적절한 접촉 금지 등을 강조하며, 부패 사전 예방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정직하고 책임 있는 공직문화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청렴 실천 캠페인이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 청렴 교육 ▲1부서 1 청렴 시책 운영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청렴 해피콜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