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노인돌봄 종사자 역량 강화 및 힐링 교육 실시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5-09-30 17:00:43
살던 곳에서 더 좋은 돌봄 실천을 위한 다짐 시간 가져
▲ 노인돌봄 종사자 역량 강화 및 힐링 교육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순천시는 지난 29일 혁신농업인센터에서 노인돌봄 종사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돌봄 종사자 역량 강화 및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인돌봄 현장에서 일하는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더 나은 돌봄 실천을 다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유공자 표창, 돌봄퍼포먼스, 돌봄 현장에서의 소통 기술이란 주제의 전문가 특강 등이 진행됐다.

특히 내년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을 앞두고 순천이 안정적인 노후 돌봄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돌봄 종사자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겠다는 다짐도 함께 나눴다.

교육에 참석한 한 종사자는 “교육을 통해 받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어르신에게 전달해 더욱 촘촘한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종사자들의 소진 예방과 역량 강화를 통해 어르신께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어르신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노후생활 보장, 노인의 건강 유지를 목적으로 4,795명의 어르신에게 안부 확인, 방문 서비스, AI 돌봄시스템 운영,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등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