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난달 27일 지역 내 ‘ESG 그린 가족 세대통합 프로그램 – 삼대랑’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최근 지역 내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ESG 그린 가족 세대통합 프로그램 – 삼대랑’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부모–부모–자녀 3세대가 함께 어울리며 환경과 공존, 세대 간 소통의 가치를 배우는 체험형 가족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참가 가족들은 가족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압화 액자 만들기와 반려식물 테라리움 제작 등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또한 가족이 직접 준비한 도시락을 나누며 정을 나누고, 세대 간 유대감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프로그램 말미에는 만족도 조사 및 가족 소감 나눔 시간으로 서로의 마음을 표현하고, 가족 간 협력과 존중의 의미를 되새기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한 학부모는 “아이, 부모, 조부모가 함께하는 시간이 흔치 않은데,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진형 구룡포청소년수련원장은 “삼대랑 프로그램은 세대 간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가족문화를 만드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ESG 기반의 가족 소통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과 가족 단위 체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체험형·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관 및 시설 이용 관련 문의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또는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