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버드내공원 도심 속 푸른 잔디광장으로 새단장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순천시는 주민의 건강 증진과 자연친화적 여가 공간 조성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버드내공원 리모델링 공사를 최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대규모로 추진되어 ▲넓은 잔디광장 조성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맨발걷기길 설치 ▲이용 편의를 위한 시설물 정비 ▲수목 및 녹지공간 확충 등 안전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히 머물 수 있는 시민 열린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새롭게 조성된 잔디광장은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탁 트인 쉼터로, 맨발걷기길은 도심 속에서 자연을 가까이 체험하고 힐링할 수 있는 산책로로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세족장 설치, 보행로 확장 등 시설물 정비를 통해 공원 이용의 안전성과 보행 편의성을 높였으며, 주변 수목과 조경 공간을 함께 정비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원경관을 조성했다.
시는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도심 속 녹지공간을 확대하여 시민들이 휴식뿐 아니라 문화·체육·여가활동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대적인 리모델링은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민 친화적 공원 조성에 목표를 뒀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녹지공간을 확대하고 품질 높은 휴식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