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음주폐해 예방의 달(11월)’ 홍보 영상 송출

강원/제주 / 김인호 기자 / 2025-11-09 17:20:41
“음주 운전에 반전은 없습니다” 절주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 강원도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올바른 절주문화 확산과 음주폐해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음주폐해 예방 에이아이(AI) 동영상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한 홍보 영상을 제작·송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영상은 케이비에스(KBS) 1티브이(TV) 채널과 춘천·원주·강릉 주요 언론사 옥외 전광판을 통해 11월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52일간 송출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이 주관한 공모전 우수작 '음주 운전에 반전은 없습니다'를 기반으로, 케이비에스(KBS) 춘천총국과 협력해 제작됐으며,“음주 운전은 살인행위입니다”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담아 도민들에게 음주운전의 위험성과 절주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6월 개최된 ‘강원 건강생활 실천대회’를 통해 금연·절주·걷기 등 건강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선포식을 열고, 음주폐해 예방 전략을 논의하는 등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과 절주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또한,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도내 전 시군에서 절주 상식 퀴즈 이벤트, 걷기 챌린지, 가상 음주 체험, 알코올분해 효소 패치 체험 등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 중이며, 수능 이후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바른 음주 습관 형성 교육 및 금주구역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정영미 강원특별자치도 복지보건국장은 “이번 공익광고가 도민 스스로 음주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절주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강원특별자치도가 건강하고 안전한 음주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홍보 영상은 송출 종료 이후에도 음주폐해 예방 교육 및 홍보자료로 계속 활용될 예정이며, 도 홈페이지, 공식 에스엔에스(SNS) 채널, 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