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테크노파크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재)세종테크노파크는 세종 지역 바이오 분야 혁신기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2025년 국가기술거래플랫폼 이전기술 사업화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의 지원으로 바이오 전분야(레드, 그린, 화이트 및 해양바이오)를 아우르는 초광역 바이오 기술혁신 벨트 구축을 위한 바이오 기술사업화지원센터 구축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국가 R·D를 통해 창출된 우수 기술의 거래를 활성화하고 이를 사업화로 연결하여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국가기술플랫폼 사업 중 하나이다.
이에 세종지역 이전기술 사업화지원사업은 바이오 분야에 초점을 맞춘다.
지역 기업이 대학, 출연연 등에서 이전받은 혁신 기술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고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세종 지역 내 사업장(본사, 공장, 연구소, 지사)을 보유한 기업 중, 2025년 11월 말까지 바이오 분야 기술이전이 완료됐거나 완료 예정인 기업이다.
기술이전 대상 기술이 한국바이오산업정보서비스(KBIOIS)가 제공하는 바이오산업 분류체계에 해당하는 분야인 경우 바이오 분야로 인정한다(서비스 분야 제외).
지원범위는 기업당 500만원 내외로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술이전, 기술사업화 기획, 사업모델(BM) 고도화, 전문가 자문 등 실질적인 사업화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및 세종기업지원통합관리시스템 을 통해 가능하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0월 24일 오후 4시까지 세종기업지원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