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130명의 어르신이 함께한 흥겨운 효(孝) 한마당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5-09-30 17:30:41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효잔치 개최
▲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효잔치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영주시는 지난 30일, 남서울웨딩에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와 공경의 뜻을 전하기 위해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경로효(孝)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손창석 문화복지국장, 김병기 영주시의회 의장, 임병하 도의회의원, 김한일 센터장을 비롯한 취약계층 어르신 130여 명이 함께해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고,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잔치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돼 어르신들께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김한일 센터장은 “이번 잔치가 어르신들께 작은 즐거움과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고립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창석 문화복지국장은 “오늘의 지역 발전은 어르신들의 헌신과 희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복지기관으로,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르신들이 보다 존중받고 행복한 노후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