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9회 강릉시의회 제1차 정례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 실시(1일차)

강원/제주 / 김인호 기자 / 2023-06-20 17:35:36
▲ 강릉시의회 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용) 및 산업위원회(위원장 김용남)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릉시의회 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용) 및 산업위원회(위원장 김용남)는 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홍수 부위원장은 강릉시 교육기관 보조금현황을 보면 2019년도 130억에서 2023년은 150억까지 증가되고 있다. 시도 교육청 기금누적현황 20조가 넘어선 만큼 필수지원 경비 지원을 제외한 다른 지원방안은 개선이 필요하다며 검토를 당부했다.
김영식 의원은시민 및 공무원 제안의 홍보를 독려하고 제안발굴의 활성화를 통하여 실질적으로 제안이 정책에 발현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윤희주 의원은 투자심사 사업의 경우 사업시행 이전에 면밀하고 철저한 검토를 통하여 추진하여 신중하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은숙 의원은 강릉시 대학상생발전협의회 실무협의회의 철저한 추진을 통하여 대학의 현안에 대한 실질적인 자구책을 마련할 수 있는 실무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 공모사업의 경우 예산이 계획대로 집행되는지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하여, 사업추진 완료까지의 세심한 검토를 당부했다.

배용주 의원은도시과의 5개 위원회의 위원 선정에 있어서 이해충돌 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추후 위원회 구성 시 심도있는 심사와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요청했다.

2022년도 추진 사업 중 읍·면·시·도 3호선 공사는 5년의 공사기간 중 올해가 마지막 해인데 공정률이 45%밖에 안 되며, 그 외에도 집행 잔액이 6건에 58억이나 되는 등 예산 집행이 적절하게 되고 있지 않으므로, 집행 잔액이 전혀 생기지 않을 수는 없지만 과다한 잔액 발생이 없도록 예산 편성 및 집행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문섭 의원은 주문진읍 교항리 50-2 일원 도로는 아파트 진입로인데 일몰제로 인해 폐쇄되어 일부 아파트 주민들이 피해를 많이 보고 있으며, 도로편입 토지 소유자의 동의서를 제출하여야 다시 도시계획도로 수립 검토를 한다는 점에 있어서는 현실적으로 소수의 개인들이 동의서를 받아낼 수 있다고 생각되지 않으므로, 시에서 적극적으로 동의서를 받는 등 주민 편의를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중앙시장 공영주차장 조성 이후 정체현상이 많이 발생하므로 주말의 경우 인원 배치를 더 늘려줄 것과 금성로 대로변 주차장 근무 직원들의 근무 관리를 철저하게 해줄 것을 당부했고, 우회전 교통사고 등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횡단보도를 교차로에서 좀 더 거리가 있는 곳에 배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