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경옥 유성구의원, 녹색·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도시숲 보전 관리 조례 대표발의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09-15 17:55:11
▲ 하경옥 유성구의원, 녹색·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도시숲 보전 관리 조례 대표발의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하경옥 의원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주민들에게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관련 제도마련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이날(15일) 제264회 임시회 제1차 사회도시위원회에서 하경옥 의원은 ‘유성구 도시숲 등의 보전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 조례안은 도시숲, 생활숲, 가로수를 보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관련 제도와 주민의 휴양과 정서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하경옥 의원은 “전세계적인 기후 위기로 탄소중립, 녹색성장 등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도시숲의 조성 및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주민 생활 반경 내 도시숲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구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조례안 발의에 앞서 하경옥 의원은 기후변화에 따른 폭염으로부터 구민을 보호하기 위한 ‘폭염피해 예방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