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횡성분원,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4기 수료식 개최

강원/제주 / 김인호 기자 / 2025-12-19 17:55:56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공직 전문성을 확장한 6개월의 여정”
▲ 교육연수원 횡성분원,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4기 수료식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12월 19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연수원 횡성분원에서 6급 미래인재양성과정 4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개인별 기념패 수여와 6개월간의 여정을 담은 앨범을 함께 나눠 보며 정서적 공감과 성장을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로 운영됐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의 축전이 전달되어 연수생들의 공직적 소명과 미래 역량 성장을 격려했다.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4기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선발한 교육행정직 16명을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미래 행정 환경 변화 속에서 요구되는 전문성·기획력·조직 리더십을 종합적으로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틀을 유지하면서도 △회다지소리문화체험관과의 협업을 통한 ‘죽음에 대한 나의 생각정리’프로그램 운영 △1인 1특기(한국화·퉁소) △인문독서 ‘삶의 길잡이’ 운영 △정책연구 및 개인정책 발표 등과 함께, 연수의 상당 부분을 횡성 지역의 문화·공간 자원을 활용하여 운영함으로써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연수 모델을 제시했다.

또한 △공직가치 및 강원교육 정책 이해 △스피치·보고서 작성 △기획·문제해결 훈련 △디지털 기반 행정역량 △현장 실습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전문성을 강화했다.

민섭 원장은 “4기 연수생들이 6개월간 쌓아온 경험과 성장이 강원교육의 발전과 공직사회 혁신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향후 각 기관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리더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