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유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명절음식 전달 위문 실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장유3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2월 2일 관내 취약계층 30가구에 명절음식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 내 정기 후원기관으로부터 받은 소중한 후원금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지원으로 마련됐으며, 지원품목은 국거리, 삼색나물, 전, 전통과자 등 명절 분위기에 맞게 구성됐다.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함께 가구 방문하여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새해 덕담을 전했다. 상호 간 정서적 교감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가족이 없이 홀로 명절을 보내는 한 어르신은 “잊지 않고 명절에 찾아주는 분들이 있어 정말 힘이 나고 따뜻한 마음을 잘 받아 감사하다”라고 밝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김순중 민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보다 더 외로운 명절을 보내는 홀로 어르신과 취약계층 대상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다. 장유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내 이웃을 위한 행복지킴이 전도사 역할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성소희 장유3동장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명절을 지내기 더욱 어려운 가구에 따뜻한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민·관 협력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복지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