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교육지원청, 수업성장 및 디지털교육혁신을 위한 공동연수 운영

강원/제주 / 김인호 기자 / 2025-09-19 18:05:18
“관리자는 방향을, 교사는 실천을… 연계형 연수로 미래교육 준비”
▲ 평창교육지원청, 수업성장 및 디지털교육혁신을 위한 공동연수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평창교육지원청은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일원(산의초, 코엑스, 구글코리아 등)에서 관내 유·초·중등 교(원)감, 교육전문직원,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성장 및 디지털교육혁신 공동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별 교육활동 사례 공유 △수업혁신과 디지털 혁신의 융합을 통한 수업역량 강화 △AI 및 에듀테크 기반 교수‧학습 활용 방안 탐구 △학생 맞춤형 수업 지원 사례 공유 등을 통해 미래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 현장 적용 역량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18일에는 교(원)감과 교육전문직원이 산의초를 방문해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 사례를 살펴보고, 관리자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19일에는 ‘2025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를 참관해 교사가 주도하는 교실혁명 실현을 위한 주요 정책과 최신 교육·기술 동향을 확인한다.

20일에는 교사 연수가 이어져 구글코리아에서 인공지능(AI) 기반 교수·학습 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수업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에듀테크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평창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관리자는 미래교육을 선도할 리더십을, 교사는 실천 중심의 수업 혁신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학교 중심의 디지털교육 혁신 체계 구축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금숙 교육장은 “평창의 교육적 특색을 살려 학교 구성원의 역량을 함께 키우고, 수업성장과 디지털혁신을 조화롭게 발전시켜 학생 중심의 미래교육을 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