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장애인복지관, 농촌지역 장애인 가정 결식 예방 및 영양 지원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11-12 18:05:59
▲ 단양장애인복지관, 농촌지역 장애인 가정 결식 예방 및 영양 지원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단양장애인복지관은 기업은행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에서 지원을 받아 농촌지역 소외계층의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지원하는 'SNS(Safety Neat Sanitary)' 프로그램 일환으로 장애인 49가정에 9회기 결식 예방 및 영양 잡힌 식사를 위한 레토르트식품을 지원한다.

레토르트 식품은 저온 멸균처리로 유통기한이 길고 보관이 용이하여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으며, 반조리 식품으로 조리가 간편하여 한 끼분으로 포장되어 위생적이다. 또한 매주 반찬, 국, 찌개, 후식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하여 제공할 수 있다.

단양장애인복지관은 레토르트 식품 지원 외에도 영양사의 전문 상담을 통해 장애인 가정의 영양 불균형 해소 및 결식을 예방하고 있다. 또한, 일상생활 지원과 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 및 정서적 지원까지 제공하고 있다.

김경섭 관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장애인 가정이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 자원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하여 건강한 일상생활이 필요한 장애인 및 지역주민에게 12월까지 결식, 위생관리에 취약한 대상자에게 레트로트 식품외 목욕지원, 대형세탁물 세탁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