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직장 내 갑질을 예방하고자 ‘청렴드림(배려․존중) 캠페인’영상을 제작해 교육청 유튜브에 공개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해 전국 264개 공공기관 가운데 유일하게 부패방지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청렴 성과를 인정받았다. 올해는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정착하고자 ‘청렴드림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울산시교육청은 갑질 없는 청렴 울산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청렴드림 캠페인 영상은 직장 내 직원 간 존중과 배려의 필요성을 환기 시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관리자 편, 직원 편, 아이의 시선 편으로 총 3편의 1분 내외 단편 영상이다.
관리자 편과 직원 편은 관리자와 직원 간 갑질과 비배려 상황을 문제로 제기해 해결점을 찾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마지막 아이의 시선 편은 직장 내 구성원들 간의 존중과 배려는 아이들의 미래에 영향을 끼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영상은 교육청 유튜브뿐만 아니라, 올해 12월까지 태화강 국가정원 과 울산대공원 전광판에도 송출된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렴드림 캠페인 포스터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렴 울산교육을 알리고 구성원 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따뜻한 일터를 함께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