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고려인 등 재외동포를 위한 구인 및 주택 수요조사 실시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07-09 18:11:11
▲ 제천시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제천시가 고려인 등 재외동포를 위한 구인 및 주택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제천시 기업체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번 달 말일까지 근로자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8~9월 중 이주 희망 고려인을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한 후 9월 중 2차 면접심사를 통해 기업체 등과 매칭할 계획이다.

접수는 제천시청 3층 미래정책과 방문접수 뿐만 아니라 우편접수 및 팩스접수도 가능하며 제천시 홈페이지에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신청하면 된다.

주택 수요조사는 7월 14일까지 실시되며, 대상은 제천시 소재 임대가능 주택으로 고려인 등 재외동포가 실질적으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주택이다.

주방이 없는 주택은 제외되며 조사내용으로는 주택의 위치, 소유주, 연락처, 방․화장실 개수, 전/월세 구분, 보증금, 임대료 등을 접수서식에 기재하여 주택 내․외부 사진을 첨부하여 주택 소재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하거나, 제천시 미래정책과 주택 수요조사 업무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8~9월 중 이주 희망 고려인 모집이 완료되면 임대가능 주택 정보를 제공받아 10월에서 12월 중 입주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금번 구인조사 및 주택 수요조사는 고려인 등 재외동포가 우리시에 이주․정착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커다란 힘이 될 것이며, 기업체 등과 임대가능 주택 소유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누리집 고시공고란 또는 제천시 미래정책과 미래전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