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자원봉사센터 아산방문의 해 맞이 9월 볼런투어(Voluntour) ‘아산 어때!’ 성료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5-09-29 18:25:10
▲ 9월 볼런투어(Voluntour) ‘아산 어때!’ 성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아산시자원봉사센터는 2025~2026 아산방문의 해를 맞아 기획된 ‘볼런투어 아산 어때!’ 시리즈 중 △26일(금)에는 시티투어하며 봉사 어때!를, △27일에는, 축제할 때 봉사 어때! 및 외암마을에서 봉사 어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세리성당 투어와 환경정화 ▲1+3사랑나눔 자원봉사 체험부스 운영지원 및 은행나무길 관광 ▲외암민속마을 숙박과 고구마 캐기 일손돕기 등 관광과 봉사를 결합한 다채로운 활동들로 구성됐으며, 1365 자원봉사포털, 외암민속마을 홈페이지 홍보로 약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아산을 찾았다.

참여자들에게는 시티투어 무료 탑승, 영인산 자연휴양림 무료입장, 외암민속마을 한복 무료 대여와 기념품 증정과 같은 특별한 혜택이 제공됐다.

김기창 아산시자원봉사센터장은 “관광과 봉사가 함께 어우러진 9월 볼런투어는 아산의 매력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아산의 자연과 문화를 활용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가오는 10월에는 추석 연휴를 맞아 외암마을에서 허수아비 만들기 체험을 곁들인 ‘외암마을 봉사 어때!’와 ‘시티투어하며 봉사 어때!’ 3차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아산의 자연과 봉사를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