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GO! Beyond 성과 공유회”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봉화군은 지난 12월 4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봉화군 청년지원사업 통합수료식 : 청년이 중심 – Go! Beyond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청년 창업가, 로컬크리에이터, 청년활동가와 봉화군 관계자 및 지역 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의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비전을 함께 선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관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청년 창업·활동 단체의 통합 수료식을 겸해 진행됐으며, 올해 추진된 △청년브랜딩 탐색지원사업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지원사업 △경북청년예비창업가 육성사업 △청년창업 지역정착지원사업 등 주요 청년정책 사업의 실질적인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청년브랜딩 탐색지원사업 5개 팀(▲포레스테이션 ▲깊숲▲봉화청년목공소주식회사 ▲㈜사람과초록 ▲봉화초록공유밥상),
로컬크리에이터 동아리활동 2개 팀(▲봉화군청년농업인연구회
▲플레이브라운), 경북청년예비창업가 2개 팀(▲사랑애 ▲봉화새댁수리단), 청년창업지역정착 지원사업 1개 팀(▲꽃내빵집)이 참석해 올해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팀별 대표가 직접 나서 프로그램 운영 결과, 개발 제품, 지역연계 활동 등을 발표하고, 제품 전시 및 시식회를 열어 참여자들과 관계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과 피드백을 받았다.
또한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2026 청년 로컬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비전 키워드는 ‘2026’ ‘청년 미래 실험’‘숲속도시 봉화’이며, 청년 대표 및 참여 단체는 “봉화에서 실험하고, 함께 배우며, 지역의 미래를 설계해 나가겠다”고 다짐을 밝히며 퍼포먼스를 통해 내년 활동 의지를 밝혔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우리 청년들의 열정과 도전은 봉화의 미래를 밝히는 가장 큰 힘”이라며, “청년들이 지역 안에서 다양한 기회를 찾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봉화군은 지난 3년간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서 추진 중이며, 특히 이번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청년 창업과 로컬 프로젝트를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청년정책과 연계한 다양한 성과 확산과 협업 생태계를 구축해 지방소멸 위기 극복 및 ‘청년이 살고 싶은 봉화’ 실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