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 직업(진로)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 '소중한 풍경속으로' 운영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10-04 18:35:12
▲ 2023년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 직업(진로)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 '소중한 풍경속으로'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재)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당진시 학교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1일 에버랜드에서 직업(진로)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직업체험은 에버랜드 내에 있는 사육사, 공연기획자, 공연자, 엔지니어 등 다양한직업군을 경험하는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사육사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현장에서 사육사에게 궁금한 점을 질의하고 직접 동물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에버랜드 내에 있는 다양한 놀이기구를 체험하고, 글로벌 페어 메인 거리에서전 세계의 문화, 음식, 상점, 건축 양식 등을 직접 관람하는 등 넓은 장소에서 문화체험을 즐기며 자아정체감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 조영은(16)은“오랜만에 일상을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될수 있었다”고 표했고, 더불어 안영순 센터장은“지금과 같이 청소년들이 학교를 다니지 않더라도 일반 학생들과 동등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당진시 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자신의 미래를 주도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청소년의 공간’이다.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이 밖에 급·간식지원, 상담지원, 취업지원, 자격증취득(ITQ, 포토샵, 중장비 등), 건강검진, 문화체험활동, 진로프로그램, 동아리활동, 멘토링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