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블루오션과 200억 원 투자협약 체결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5-09-30 18:35:05
봉암동원일반산업단지 첫 정식 분양․입주 성사
▲ 고성군-(주)블루오션 투자협약 체결식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성군은 9월 30일 ㈜블루오션과 200억 원 규모의 투자 협약식을 가지고, 기업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2018년 봉암동원일반산업단지 조성 준공 이후 처음으로 이뤄지는 정식 분양․입주 사례다. 그동안 단지는 일부 임대차 형태의 활용이 간헐적으로 진행됐으나, 이번 분양 확정으로 동해면 일원과 주변 지역 전반에 걸친 지속 가능한 수요 창출이 기대된다.

㈜블루오션은 경남 고성군 동해면 봉암리 봉암동원일반산업단지 내 52,471㎡ 부지에 약 200억 원을 투자해 사업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현재 370여 명 수준인 인력을 신규 100명 이상 채용해 총 470명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고성군 거주자 우선 채용 방침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고성군은 법령 및 예산 범위 내에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제공해 투자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돕고, ㈜블루오션은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마련해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분양․입주를 계기로 협력업체 연쇄 유입, 지역 상권(식음료․숙박․운송) 매출 증대, 청년․가족 인구 유입 등을 통해 거류면·동해면·회화면 및 고성읍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블루오션과 투자협약을 통해 봉암동원산업단지의 기업투자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리 지역에 일자리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지역 조선산업이 도약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블루오션 측은 “고성군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