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온라인 평생학습관 연중 무료 운영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6-02-09 19:15:02
85개 강좌 제공… 시간·장소 제약 없는 학습 환경 조성
▲ 해운대구 온라인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해운대구는 구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운대구 온라인 평생학습관'을 연중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운대구 온라인 평생학습관은 전문가 과정, 취·창업, 심리, 아동, IT 등 9개 분야에서 총 85개 강좌를 제공하며, 해운대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좌는 정리수납전문가, 펫시터, 가사관리사 등 생활 밀착형 과정부터 병원코디네이터, CS강사, 보험심사관리사 등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까지 폭넓게 구성돼 있어 구민들의 자기 계발과 취·창업 역량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해운대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내 ‘사이버교육–온라인 평생학습관’ 메뉴를 통해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수강 신청은 횟수와 연령 제한 없이 가능하며, 원하는 경우 자격시험 응시도 가능하다. 자격증 발급 비용은 본인 부담이지만 해운대구민에게는 자격증 발급 비용의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김성수 구청장은 “온라인 평생학습관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배움의 공간”이라며 “구민들이 자신의 관심과 필요에 맞는 교육을 통해 자기 계발과 삶의 질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