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남구 월봉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북큐레이션 ‘도시락’운영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남구 월봉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시락’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전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북큐레이션은 남구 구립도서관에서 9월 20일 처음으로 개최하는 야외도서관 ‘밤산책(冊) 피크닉’ 행사와 연계해 소풍에서는 빠질 수 없는 ‘도시락’을 소재로 한 도서를 선정하여 각 자료실에서 소개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김밥의 탄생(신유미 저·봄개울)▲엄마 셋, 도시락 셋(국지승 저·책읽는곰) 등 6권을 소개하고 종합자료실에서는 ▲일주일 뚝딱 도시락 레시피 100(서혜란 저. 청림Life) ▲여기는 커스터드, 특별한 도시락을 팝니다(가토 겐 저·필름) 외 8권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들을 선정해 전시하고 있다.
종합자료실 전시도서는 대출도 가능하며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이달 30일까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월봉도서관에서는 독서의 달 행사로 ▲그림책 책놀이 활동지를 꾸며볼 수 있는 ‘도서관과 함께하는 피크닉’ ▲‘소풍’을 주제로 한 시를 읽고, 직접 필사를 해볼 수 있는 ‘시로 떠나는 소풍’ ▲그림책 ‘아빠하고 나하고’ 원화 전시 등도 함께 진행하며, 독서의 달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월봉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월봉도서관 관계자는 “도시락이라는 친숙하고 따뜻한 소재로 요리, 문학, 가족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한자리에 모아 시민들의 독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했다”며 “가을을 맞아 책과 함께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