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시민들과 ‘선 넘는 소통 데이트’ 진행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5-09-25 20:30:18
청주시선 시민패널과 오프라인 소통… 일상 관련 다양한 의견 공유
▲ 이범석 청주시장, 시민들과 ‘선 넘는 소통 데이트’ 진행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이 25일 청주시 여론수렴 플랫폼 ‘청주시선’의 패널로 참여하고 있는 시민들을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날 오후 청주 동부창고 38동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선 넘는 소통 데이트’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 시장과 청주시선 시민 패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청주시선 활성화 유공 표창패 수여에 이어 시장과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청주시선 시민 패널들은 ‘선’을 넘어 오프라인에서 만나 교류하고, 이범석 시장과 격의 없는 대화를 이어가며 또 한 번 ‘선’을 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우리가 바라는 청주시’라는 주제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공유했으며 △버스이용·주차환경 개선 △물놀이장 시설 개선 요청 등 일상의 바람도 전했다.

이 시장은 “오늘 제시된 의견들은 시정발전의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하며 “청주시선의 의제에 참여해 주시고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시민 패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청주시선을 통한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2020년 6월 개통한 시민 여론수렴 플랫폼 청주시선은 현재 2만 3천여명의 패널이 가입해 있으며, 총 105번의 의제를 진행했다. 올해는 의제별로 평균 2천400여명이 참여해 의견을 제시했고, 시는 그 결과를 주요 시정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