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문화원, 충북교육청 청소년연극단 5기 단원 모집

교육 / 김인호 기자 / 2023-01-24 20:30:50
연극을 통해 꿈과 재능을 맘껏 발산 해 볼래?
▲ 모집 포스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청북도교육문화원은 2023년 충청북도교육청청소년연극단 『미리내』 5기 단원을 모집한다.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20명 내외로 연극단원을 구성하며, 모집 기간은 3월 3일까지다.

연극단에 선정된 학생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4시간씩 연기, 음악, 안무 등 각 분야별 전문 강사에게 기초 및 심화 교육을 받고, 실제 무대 공연을 연습한다. 또한 청소년연극제 참가와 연극, 뮤지컬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도 갖는다.

아울러 단원 심사는 오디션에 준하는 워크숍을 통해 선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예술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학생, 연극·영화 등 연기 관련 진로를 꿈꾸는 학생, 무대 공연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싶은 학생은 공고문에 있는 입단원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미리내'연극단은 지난해, 코로나19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연극에 뮤지컬 요소를 가미한 완성도 높은 공연을 펼쳐 큰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공연 영상은 충청북도교육문화원 유튜브 ‘예봄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충청북도교육문화원 관계자는 “연극을 통해 꿈과 재능을 맘껏 발산하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