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고창군청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창군이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 간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 고창군 청년 네트워크 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월5일까지이며,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지역 활동으로 연결해 청년 주도의 네트워크 형성과 지역 활력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사업은 고창군에 거주하거나 관내에서 활동(직장·학교) 중인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동아리 구성원 중 60% 이상이 주민등록상 고창군 주소를 둔 청년이어야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개소당 최대 20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지원금은 청년 간 네트워크 형성, 취·창업 역량 강화, 문화·예술·지역 연계 활동 등 동아리의 특성과 목적에 맞는 자율적인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동아리는 고창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고시·공고란을 통해 세부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서와 활동계획서, 예산 집행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신활력경제정책관 3층 청년창업팀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최종 선정은 동아리 구성 규모, 활동 지속성, 사업 계획의 타당성 및 실행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총 5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고창군수는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서로 연결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 네트워크 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활력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