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전북에듀페이 장학생 선정

전라 / 김인호 기자 / 2025-09-09 12:20:31
▲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전북에듀페이 장학생 선정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5일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지속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전북에듀페이 지원 협력 기부사업의 장학생으로 이지연 청소년이 선정돼 장학금 20만 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이지연 청소년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올해 제1회 검정고시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했으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립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다.

이지연 청소년은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선생님과 친구들의 응원 덕분에 힘을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성실히 배우고 성장하여 사회에 보탬이 되는 구성원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일신 센터장은 “이지연 청소년의 장학생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학업과 자립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과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 교육, 직업체험 및 취업, 자립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북에듀페이 지원사업은 이러한 지원 프로그램 중에 하나로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