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025년 민방위 보충 1차 집합교육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순창군은 14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민방위 보충 1차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방위 대원들의 비상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재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1~2년 차 민방위대원, 기술지원대원, 민방위대장 등 총 9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민방위 제도 이해 ▲응급처치 요령 ▲화생방 대비 ▲화재 대응 등 4가지 필수 분야에 대한 실무 중심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지난 9월 15일부터 시작된 보충 1차 사이버 교육은 오는 10월 24일까지 진행되며, 3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72명을 대상으로 디지털민방위교육 누리집을통해 온라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민방위 교육은 재난 발생 시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모든 대원들이 책임감을 갖고 반드시 교육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며,“오는 11월 중에는 마지막 보충 2차 교육이 추가로 실시될 예정이며, 미이수 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기한 내 이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교육 일정 및 민방위 관련 상세 내용은 국민재난안전포털을 통해 확인하거나, 순창군청 안전총괄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