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고흥군 가족센터, 아이돌봄서비스 사업 우수기관 표창 수상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흥군은 고흥군 가족센터(센터장 명춘심)가 지난 6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열린 ‘2025년 전라남도 아이돌봄지원사업 실무자 워크숍’에서 전라남도지사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맞벌이, 질병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3개월~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방문해 1:1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고흥군 가족센터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고흥군 가족센터가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2년 연속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가족센터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아이 돌봄 지원사업을 모범적인 운영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사회 신뢰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명춘심 가족센터장은 “이번 성과는 지역 내 아이돌보미들의 헌신과 학부모님들의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돌봄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안심할 수 있는 돌봄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우수기관 수상은 가족센터 직원들과 아이돌보미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아이돌보미들의 헌신과 열정 덕분에 젊은 세대가 고흥에서 일하고,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읍·면사무소로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고흥군 가족센터 아이돌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 10월 31일 아이돌보미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아이돌봄서비스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